장안구, 7개동 관학연계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상태바
장안구, 7개동 관학연계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12.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관내 동남보건대학 평생교육원과 함께 동별로 운영한 2009년 하반기 관학연계 프로그램의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관학연계 프로그램이란, 대학의 수준높은 강좌를 저렴한 수강료로 주민 누구나 쉽게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청과 학교가 연계하여 추진하고 있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장안구는 2001년부터 동남보건대학과 함께 관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09년 하반기 운영 강좌로는 율천동 경락마사지를 비롯하여, 정자1동 생활요가, 정자2,3동 부동산 컨설팅 과정, 조원1동 네일아트, 조원2동 홈패션 및 연무동 생활요가 등이다.

모든 강좌는 9월중 개강을 실시하였으며 15주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또한 강의 출석률이 80%이상인 수강생에게는 장안구청장과 동남보건대학교 학장 공동명의의 수료증도 수여되었다.

동별로 종강일에 맞춰 개최된 수료식에서 수강생들은 몇 년 만에 학사모를 다시 쓰고 기념촬영을 하자 학창시절의 설렘을 추억하기도 했다. 한 수료생은 “가까운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대학과정 강좌를 운영해 주고, 또한 강좌 내용도 실생활에 유용한데다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좋았다”면서 이런 강좌를 개설해 준 구와 학교 측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도 했다. / 장안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