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과 나의 감성이 이어지는 순간.. '브릿지 콘서트'
상태바
당신과 나의 감성이 이어지는 순간.. '브릿지 콘서트'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3.0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립합창단 제171회 정기연주회

수원시립합창단(예술감독 박지훈)은 오는 3월 19일 저녁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수원시립합창단 제171회 정기연주회 <브릿지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에서 관객과 연주자를 잇는 가장 중요한 브릿지인 음악, 그 음악을 듣고 즐기는 청중들은 때때로 ‘그 작품을 만드는 작곡가는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그 작품을 탄생시키는지’, ‘어디에서 영감을 얻는지’와 같은 의문이 들 때가 있다.

그래서 이번 <브릿지 콘서트>는 작곡가와 관객을 잇는 ‘브릿지’가 되어 관객들의 궁금증을 말끔히 해결하고자 한다. 늘 새로운 감동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창작의 고통을 감내하는 작곡가들의 특별한 일상을 탐색해 보는 시간으로 현재 한국합창음악계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곡가들(김효근, 우효원, 이현철, 조성은)과 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노르웨이 출신 현대 작곡가로 전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Ola Gjeilo의 <Sunrise Mass>를 공연한다. 다채로운 화성과 신비로운 음색으로 복합적이고 다차원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이 장엄한 미사곡은 태고의 우주(The Spheres)에서부터 시작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Sunrise), 도시(The City), 자아와 땅(Identity & The Ground)에 이르기까지 그 흐름이 이어지며 인간으로서 정신적, 영적으로 성숙해지는 비유적인 여정을 한편의 파노라마와 같은 시각적 묘사로 표현한다. 기존의 형식적인 틀을 깨는 여러 작곡적인 요소도 눈에 띄는 작품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국 최고의 기타리스트 함춘호 씨의 협연으로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가요를 새롭게 편곡해 선보이며 봄날과 어우러진 신선한 즐거움이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다채로운 음악으로 생동하는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수원시립합창단 제171회 정기연주회 <브릿지 콘서트>의 티켓은 R석 2만원, S석 1만원, A석 5천원이며 초등학생이상 관람가능하다.
공연 예매 및 문의는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 또는 전화(031-250-5357)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