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딸기 재배 기술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딸기 재배 기술교육' 참여자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9.03.05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교육 참여자 30명 모집, 전문가가 딸기 재배에 관한 이론과 실무 교육
▲ 지난해 딸기 농가에서 진행된 ‘딸기 재배 기술교육’ 모습 ⓒ Win뉴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재배에 관한 이론과 실무를 알려주는 ‘딸기 재배 기술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3월 11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이론교육과 농가 현장교육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을 진행할 딸기 전문가 박종대 강사는 ▲딸기 특성 ▲국내 딸기 재배 현황·발전방안 ▲딸기 병해충 발생원인·방제방법 ▲수경재배법 ▲재배환경·수확 관리 ▲딸기 재배농가 육묘(모종 키우기) 현장 컨설팅 등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딸기 재배농업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법도 제시해준다.

지금 딸기를 재배하고 있거나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 그밖에 딸기 재배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5명이다.

교육 희망자는 8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하단의 ‘기관/사업소/구청→농업기술센터’에서 공지사항의 교육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권선구 온정로 45 농업기술센터)으로 방문 또는 팩스(031-228-3730)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문 농업인과 딸기 재배에 관심이 많은 귀농귀촌희망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구성했다”며 “농업인에게는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품질향상에 도움이 되고, 귀농귀촌희망자에게는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작목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