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작센터, 2010 레지던시 스튜디오 프로그램 입주작가 공모
상태바
경기창작센터, 2010 레지던시 스튜디오 프로그램 입주작가 공모
  • 장현주 시민기자
  • 승인 2009.12.0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창작센터는 오는 12월 10일(목)부터 같은 달 30일(수)까지 ‘2010 레지던시 스튜디오 프로그램 입주 작가’를 최초 공개모집한다.

경기창작센터는 이번 공개모집 기간 동안 장기입주자(1년) 8~10명, 단기입주자(1~6개월) 30~40명 등 최대 50명의 입주 작가를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창작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수행할 회화, 조각, 사진, 설치, 뉴미디어 등 현대미술 전 분야와 연구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큐레이터, 비평가, 문학가 등이다.

입주 작가는 예술현장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의해 선정되며 선정 된 작가에게는 창작스튜디오 및 숙소와 함께 매월 5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해외거주자에 한해 왕복항공료도 지원된다. 

지난 10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 레지던시로 개관한 경기창작센터는 1차 리모델링 후 스튜디오 및 숙소 등 쾌적한 작업환경을 구비한 상태다.

이미 개관에 앞서 지난 10월 중순부터 24명의 국내외 작가들이 입주하며 멘토링 프로그램, 지역협력프로그램 등 다양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였다

이번에 운영될 레지던시 스튜디오 프로그램은 이같은 경험을 기반으로 현대미술 분야의 예술가를 위한 창작레지던시와 큐레이터·이론가를 위한 연구 레지던시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처럼 창작과 연구가 균형을 이룬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통해 동시대 예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실험과 담론의 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작센터는 또한 물리적 공간 지원에만 국한된 국내 창작스튜디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 강연, 세미나, 워크샵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운용함으로써 능동적이고 깊이 있는 창작과 연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