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서측 온실 건축을 위한 민간투자 협약 체결
상태바
오산시청 서측 온실 건축을 위한 민간투자 협약 체결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11.19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사 개방을 통한 체험형 테마파크 조성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 곽상욱 오산시장과 황성춘 경주버드파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시청 서측 2층 정원에 온실 건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청사를 시민에게 적극 개방하기 위한 체험형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앵무새가 활공장을 날아다니고 아이들이 동・식물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시는 민간업체인 ㈜경주 버드파크 측으로부터 건축 및 시설 투자비와 운영비 등을 투자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연면적 3,600㎡(높이 8m) 규모로 앵무새가 자유롭게 날 수 있는 활강장과 식물원, 미니동물 등의 공간으로 나누어 설치하고 이것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조성되는 오산시청 버드파크는 금년 내로 공사에 착공하여 2019년 상반기에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약 1년간의 시범운영을 한 뒤 시청사 별관의 주차장이 건축 시점에 맞추어 2020년 6월경 정식 개장을 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사 서측 어린이 놀이시설과 연계하여 아이들과 성인 모두 함께 즐기고 행복을 줄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원을 만들어 주민들이 시청사를 가깝고 쉽게 즐겨 찾는 친숙한 휴식공간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와 경주버드파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최초로 시청사 개방을 통한 체험형 테마파크가 민・관 공동으로 만들어지는 만큼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과 시설 운영의 전문성 등 장점을 극대화하여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