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역환승센터에 노점특화거리 조성하기로
상태바
오산역환승센터에 노점특화거리 조성하기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10.0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새로 완공된 오산역환승센터인근의 고질적인 불법노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노점특화거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는 오산역환승센터 택시쉼터 인근보도 부지에 총면적 50제곱미터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며, 총 8개소의 노점에 대하여 노점부스를 규격화 시켜 오산역환승센터, 교통광장등과 조화를 이루는 노점부스를 설치토록 하여 해당구역내의 노점에 도로점용허가를 내줘 노점영업을 허용한다는 내용이다.

그동안 시는 오산역환승센터 주변의 포장마차 등 불법 행위에 대하여 강제 철거 등 강력한 제재조치를 취해 왔으나 노점상의 재입점이 반복되어 불법 노점행위가 근절되지 않았고 특히 오산시의 관문역할을 하고 있는 오산역환승센터 주변에 포장마차 난립으로 인하여 도시미관을 심하게 저해함은 물론 시민들의 통행불편이 가중됨에 따라 노점정책을 기존의 단속위주에서 벗어나 노점과의 상생정책으로 과감하게 전환하기로 한 것이다

시는 오산역환승센터 노점특화거리 조성을 위해 작년 말부터 노점상단체와 적극적인 협의를 지속해왔으며, 노점상단체에서 조성위치에 이견을 보여 장기간 대화가 결렬되기도 하였으나 시에서 제시한 조성위치를 노점측에서 전격 수용하면서 이후 추진에 급물살을 타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시 관계자는 󰡒노점특화거리 내 설치될 노점부스에 대한 디자인 확정 및 관련규정을 마련하는 등 제반절차를 진행하여 올해 12월까지는 노점특화거리를 조성하여 오산역환승센터 인근 노점에 대한 정비를 완료하여 불법노점으로 인한 시민불편사항 해소와 도시미관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