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 함께 어울림, 더 높이 큰울림
상태바
다(多) 함께 어울림, 더 높이 큰울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10.03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제8회 다하나 한마음 축제 개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외국인 주민과 일반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제8회 오산시 다(多)하나 한마음 축제’를 오는 7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오산시 다하나 한마음 축제는 다문화가족, 외국인을 위한 축제를 넘어 지역사회 다양한 가족이 하나가 되어 소통하고 성장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다(多)함께 어울림, 더 높이 큰 울림”이라는 주제로 가지각색의 공연마당, 으라차차 어울림 마당, 오감만족 전시체험 마당의 3개 마당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식전 콘서트에는 시 홍보대사인 제이모닝과 별사랑, 사유리가 함께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태권도 시범공연과 세계 전통춤 공연 등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서랑동 전통 줄다리기와 가족 세발자전거 경주, 연(鳶)을 주제로 한 세계 연 전시, 연 만들기 체험을 포함한 각종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병희 오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多)하나의 의미는 더 이상 다문화가 아니라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이 하나 되어 소통되며, 사람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이 올해 시 승격 30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센터가 통합된 원년의 해로써 뜻깊은 행사가 되어 모든 구성원이 소통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