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화성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국내연수 실시
상태바
제8대 화성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국내연수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09.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의원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의정연수는 하반기 정례회를 대비, 의원들의 행정사무감사, 조례안 및 예산결산 심사기법 등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 및 실무적인 의정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연수기간 중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의정조례안 심사, 예산∙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기본적인 사항부터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실무기법까지 총3개 과정 9시간의 교육을 통해 내실 있는 의정연수로 효율성을 높였다.
 
  연수 첫날에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윤병국 교수를 초정해 ▲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진단과 처방 ▲ 조례안을 쉽게 작성하고 심사하는 핵심기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둘째날에는 양경숙 박사가 ▲예산∙결산심사는 이렇게 하라 ▲ 상임위별 전문가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어서 상임위원회별로 주요 현안과 의회 운영방안 등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 등에 대한 자체 세미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연수 마지막날에는 나라살림연구소장인 정창수 박사로부터 ▲행정사무감사∙조사의 핵심착안사항 및 실전사례 등에 대해 교육이 실시되며 오후에는 한라수목원을 방문해 지역특성화사업에 대한 비교시찰도 진행된다.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은 “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전문지식과 실무사례 등을 바탕으로 의원들이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 시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화성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9월 10일부터 21일까지 제175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하여 2017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