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2018년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 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8.07.2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 9개 중․고등학교 100여 명 대상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관장 박현주)은 7월 23일부터 27일까지 의정부 지역 9개 학교 도서관에서‘청소년 연합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의 독서 진흥과 학교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의정부 금오중 외 5개 중학교, 송양고 외 2개 고등학교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한다.

󰏚 프로그램은 ▲폐도서의 가치 Up! 새활용(Upcycling) 프로젝트, ▲알쓸신독, ▲독서, 영상의 날개를 달다! 등이며, 3개의 학교를 한 팀으로 구성하여 진행한다.

◦ ‘폐도서의 가치 Up! 새활용(Upcycling) 프로젝트’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금오중, 민락중, 충의중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종이로 세상과 소통하는 펩아트, 서울새활용플라자 탐방 등 환경을 지키고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 또한, ‘알쓸신독’은‘알고 보면 쓸 데 있는 신나는 독서’라는 의미로 동암중, 신곡중, 의정부여중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젝스님트 보드게임과 함께 역사 속으로, 원목 간접 조명등 만들기, 우리 동네 도서관 탐방 등 신나는 놀이로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진다.

◦ ‘독서, 영상의 날개를 달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용고, 송양고, 영석고 학생 42여 명을 대상으로 독서활동을 위한 북트레일러 활용 설명서, 영상을 만들기 위한 저작권 바로 알기 등의 특강 후 모둠별로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하여 북트레일러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 박현주 관장은 “이번 청소년 연합 독서교실이 청소년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