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오산시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 개최
상태바
2018년 오산시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07.1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오산교육재단, 오산시 관내 고등학교 출신 대학생 멘토와 중학생 멘티가 함께하는 멘토링 캠프 개최

(재)오산교육재단은 지난 13일 오산시 관내 중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생 멘티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2018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대학생 멘토 20명과 중학교 3학년 멘티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20개 대학 및 학과를 방문하여 진로 및 전공 선택의 경험을 공유하고 희망하는 전공을 탐색하여 향후 진로를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멘토링 캠프 전부터 대학생 멘토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중간점검 모임을 진행하여 의미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모하였으며, 대학생 멘토와 중학생 멘티와의 사전 만남을 통해 서로 친밀한 관계 속에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진행일정을 수립하는 등 전공분야의 특색에 맞는 현실적인 멘토링 시간을 마련했다.

 

멘토링 캠프에 참여 한 학생은 “오산시 출신 선배 대학생 멘토를 만날 수 있어서 지역 고등학교 생활 이야기와 학습 노하우를 전해 듣는 등 마음에 와 닿는 조언들이 많았다.”며 “이번 기회로 관심 있었던 진로와 관련된 대학과 학과에 진학하기 위하여 어떻게 고등학교 생활을 보내야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재)오산교육재단 관계자는“앞으로 멘토-멘티 간 네트워크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 부족한 부분은 계속 보완하여 오산시만의 더욱 내실 있는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를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