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아동급식카드 발급업무 재정비 및 시스템 개선에 박차
상태바
오산시, 아동급식카드 발급업무 재정비 및 시스템 개선에 박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07.1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이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아동급식카드 불법발급 및 부정사용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밝혔다.

곽 시장은 12일 "언론보도를 통해 아동급식카드 부정사용 사건을 접하셨을 오산 시민들께 큰 걱정을 끼쳐 드려 깊이 사과드린다" 며 "시는 현재 관계 공무원들의 발 빠른 대처 및 추후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급식카드를 부정 발급하고 임의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공무원은 자신의 모든 잘못을 시인하고 경찰을 통해 자수 한 상태”라며 "사안의 경중이 심각한 만큼 해당 직원을 즉각 직위 해제하고 금일 오전 부정사용액 1억4천5백만원 전액을 환수 조치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곽 시장은 "문제가 된 공무원은 본인으로 인해 열심히 복지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직원뿐만 아니라 오산시 공무원 전체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며 “금번 사건을 거울삼아 앞으로 공무원윤리 및 보안관리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해당 부서에서는 아동급식카드발급 업무에 대한 지도 감독을 수시로 실시하며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결식예방 및 영양개선을 위한 급식 지원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계획이다. 

다시 한 번 큰 상처를 받으셨을 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사과의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아동급식전자카드(G드림카드)는 2010년부터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결식아동 급식지원사업으로 31개 시군 중 22개 시군에서 시행되고 있는제도로 결식아동들의 급식 접근성 용이 및 급식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목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오산시에서는 결식아동이 발견되는 즉시 신속한 조사 및 조치로 결식아동에 대한 급식지원을 이행하고 있으며, 금번 사고와 관련해서도 실제급식을 필요로 하는 아동의 지원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