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대 수원시의회 개원, 의장단 구성
상태바
제11대 수원시의회 개원, 의장단 구성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8.07.0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는 제336회 임시회 이틀째인 4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1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홍종수 부의장(자유한국당, 영화,조원1,연무동)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였다.

시의회는 하루 앞서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선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조명자(더불어민주당, 세류1․2․3, 조원1동) 의장을 선출한 바 있다.

이어서 열린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기획경제위원장에 이종근(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 의원, 문화복지교육위원장에 최영옥(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 의원, 안전교통건설위원장에 김미경(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조석환(더불어민주당, 광교1․2동) 의원이 선출되어 11대 전반기 상임위를 이끌어가게 됐다.

의회운영위를 제외한 상임위 구성을 마친 의장단과 의원들은 현충탑을 참배한 후 개원식을 개최하여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각 구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의 축하 속에 힘찬 출발을 했다. 

조명자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생활정치를 실천하는 의회, △투명하고 깨끗한 의회, △의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의회, △연구하고 부지런히 일하는 정책의회를 만들겠다.”는 의정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서 “선배 의원님들이 다져놓은 지방자치의 반석 위에서 기본과 원칙에 따라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하고, 그 안에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는 의정활동에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수원시의회는 내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