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촛불혁명의 명령으로 적폐세력을 심판하자”
상태바
이재명, “촛불혁명의 명령으로 적폐세력을 심판하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8.06.11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0민주항쟁 31주년 메시지 발표, ‘군부독재의 후예들 심판하고 민주와 평화를 완성하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6.10민주항쟁 31주년을 맞은 10일 자신의 SNS에 ‘군부독재의 후예들 심판하고 민주와 평화를 완성합시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후보는 이 글에서 “‘호헌철폐, 독재타도!’ 31년 전 거리를 가득 메웠던 학생과 시민들의 함성이 아직도 귓가에 생생하다. 민주주의를 탄압하던 독재의 기억이 또렷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이 후보는 “군부독재의 후예들은 민정당에서 민자당-신한국당-한나라당-새누리당-자유한국당으로 이름만 바뀌었을 뿐 본질은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다”며 “분단을 악용해 독재를 정당화하고, 민주주의를 억압했다. 민생을 챙기기보다 자신들의 기득권 챙기기에 몰두했다”고 정면으로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어제 민주주의를 짓밟던 그들이 오늘은 평화를 반대하고 있다”며 “청산하지 못한 과거가 평화의, 번영의 미래를 발목잡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투표로 심판하자. 87년의 정신으로, 촛불혁명의 명령으로 적폐세력을 심판하자. 독재의 후예들이 이 땅에 설 자리가 없다는 국민들의 뜻을 똑똑히 보여주자”고 선거혁명을 촉구하며 “실질적 자유와 평등이 꽃피는 민주공화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끝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