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보육정보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
상태바
수원시 보육정보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09.0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지난 1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 보육정보센터의 개관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용서 수원시장, 홍기헌 수원시의회 의장, 김영희 센터장, 김옥향 수원시보육시설연합회장과 시의원, 보육시설 시설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보육정보센터의 지난 1년간의 활동상을 영상으로 생생히 살펴볼 수 있었으며 이어 홍웅식 한국직무능력개발원장이 초청강사로 나서  창조적 리더십 강화 특별 강연을 했다. 또 최근 국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신종 인플루엔자의 예방과 대처방안에 대해 김혜경 영통구 보건소장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김용서 수원시장은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새싹들이 소중한 꿈을 키우고 가꿔나갈 수 있도록 아동보육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육정보센터는 보육에 관한 실시간 정보제공과 상담 등 보육사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보육인들의 자질향상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보육정보센터는 지난해 9월 장안구 연무동에 연면적 228㎡로 건립됐으며, 육아지원사업, 취약 보육지원사업, 연구․홍보사업, 평가인증 대비 조력사업, 각종 교육 사업 등을 영유아 보육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수원시에는 930개 보육시설에서 약 4000명이 아동 보육에 종사하고 있다. /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