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 '장진영' 끝내.. 사망
상태바
톱스타 '장진영' 끝내.. 사망
  • 전선옥 기자
  • 승인 2009.09.0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암으로 투병 중이던 배우 장진영이 1일 오후 4시 4분께 서른일곱의 나이로 암투병 1년 만에 강남 성모병원에서 가족과 애인 김모씨가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장진영은 지난해 9월 건강검진에서 위암판정을 받은 후 치료를 받아왔다. 올 봄부터 미국에서 요양 치료를 받던 장진영은 지난달 5일 귀국했다.

 

배우 장진영은  투병 중임에도 애인 김모씨와의 순애보가 알려져 팬들을 눈물 흘리게 했다. 하지만 지인들의 모든 노력과 사랑에도 지난달 말부터 상태가 급격히 안 좋아져 지난 31일 오후 심부전 동반한 호흡부전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1972년 전북 전주에서 태어난 장진영은 상명대 의상학과 재학 중이던 1992년 미스코리아 충남 진으로 뽑힌 후 연예계에 데뷔했다.

 


1993년 미스 충남진으로 선발된 그녀는 1995년 KBS 미니시리즈 ‘내 안의 천사’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그후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 ‘남자 셋 여자 셋’ 등에 출연한 그는 영화 쪽으로 활동 반경을 옮기면서 연기자로서 인기가 급상승하기 시작했다.

 

이광훈 감독의 영화 ‘자귀모’으로 주목을 받은 후 김지훈 감독의 ‘반칙왕’으로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했다. 그후 출연한 윤종찬 감독의 ‘소름’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후 권칠인 감독의 ‘싱글즈’로 충무로 최고의 여배우로 떠올랐다.

장진영은 연기 외에 CF 모델로서도 에어컨과 화장품 등 각종 CF의 장수 모델로 활동하며 건강하고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다.

 


장진영은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가 촬영한 SBS 미니시리즈 ‘로비스트’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시청률을 기록한 후 다시 충무로 복귀를 노렸지만 병마가 불타는 연기투혼을 꺼드렸다.

 

최근 병세가 많이 호전되어 직접 운전도 하고 등산, 콘서트 관람 등 여가 생활도 즐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끝내 돌아오지 못해 더욱 더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빈소는 풍납동 아산병원에 마련된다. 유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다. / 일간연예스포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