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녹색성장 선도를 위한 종합추진계획 수립 추진
상태바
경기도, 녹색성장 선도를 위한 종합추진계획 수립 추진
  • 한상훈 시민기자
  • 승인 2009.08.11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녹색성장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관계관 설명회를 8월 11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제1회의실에서 녹색성장책임관인 경제투자실장(김희겸)주재로 개최한다.
  ※ 참석관계관-(130명)
   ․ 도청 실․과․원․소 주무담당 -(99명)
   ․ 시․군 녹색성장 업무 주관과장 (31명)

이는 「녹색성장국가전략 및 5개년계획」에 따른 지방 추진계획 수립의 일환으로, 이번 종합추진계획은 앞으로 구성될 「경기도 녹색성장위원회」의 심의와 경기도의회에 보고한 후에 오는 10월 20일까지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오늘 설명회는 김희겸 녹색성장책임관의 인사말에 이어 에너지관리공단 정수남실장의 녹색성장 국가전략 5개년계획에 대한  배경, 주요내용 등 설명을 들은 후 경기도 종합계획 수립지침  전달 순으로 진행된다.

도는 녹색성장 추진계획 도출 과정에서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기업으로부터 자문 등을 통해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취지에 맞는 과제를 선정하여 실행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녹색성장종합계획수립과 관련하여 국가전략 및 5개년계획의 비전체계 등을 기초로 경기도 비전 및 목표, 구체적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녹색성장을 통해 변화되는 미래상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의 이번 계획 수립으로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국가비전 실현을 위한 녹색성장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녹색에너지정책과 녹색성장기획담당 031)249-4813]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