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더 나은 삶, 평생학습에서 찾아요”
상태바
화성시, “더 나은 삶, 평생학습에서 찾아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10.1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의미를 찾고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평생학습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오는 14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중앙광장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는 ‘아름다운 동행, 더 나은 삶의 길을 여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학교, 학습동아리, 도서관, 평생학습기관 등 총 130여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도서관 축제와 공동 개최돼 ‘새의 선물’, ‘중국식 룰렛’의 저자인 은희경 작가의 북 콘서트와 사인회가 열리며, 독서 골든벨, 릴레이 동화구연, 알뜰도서 교환전, 학습동아리 문화공연도 열린다.

또한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족의 문해 작품들도 함께 전시돼 진정한 평생학습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평생학습동아리 공연과 동아리 연합활동으로 제작된 ‘화성이야기 창작동화책’전시도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백영미 평생학습과장은 “박람회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길 바라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진정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6회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31-369-325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