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티투어 운영 개시
상태바
오산시, 오산시티투어 운영 개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08.30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독산성과 세마대지등 주요관광지를 연계하는 오산시티투어를 9월 9일(토)부터 11월25일(토) 까지 3개월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가 운행하는 시티투어는 전철1호선인 오산대역 1번출구 앞 승강장에서   출발하여 국가사적 제140호인 독산성과 백년전통시장인 오산오색시장, 국가  하천으로 생태복원한 오산천과 맑음터공원, 경기도기념물 제147호인 오산시  궐리사, 약10만평의 면적에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조성한   물향기수목원을 도는 1일 투어형 코스이다.

오산시티투어 코스의 다섯 가지 빛깔은 오산시의 자연과 역사이다.
  그 처음은 독산성에서 시작한다. 잣나무로 조성된 산림욕장 둘레길 산책과 정상에서의 탁 트인 주변전경을 감상하고 오산오색 시장으로 간다. 시장에서는 각자 취향에 맞는 맛집을 찾아가 개별점심시간을 갖고 자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산오색시장은 금·토 야시장과 수제맥주축제인‘야맥축제’를 개최하고 있는 1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문화관광형 거점시장이다.

세 번째 코스인 오산생태하천에서는 자전거타기 체험과 맑음터 공원의 78미터 높이의 전망타워인 에코리움 탐방을 하고 그 다음 코스인 궐리사로 이동한다. 궐리사에서는 성묘, 유물 전시관등을 관람하고 새로 지어진 궐리사 학당에서 다도시연 및 체험을 하게 된다. 마지막 코스인 물향기 수목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다.

오산시티투어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행되는데 오산시시티투어홈페이지(http://www.osan.go.kr/osanCulture/main.do)에서 사전예약으로만 참여할 수 있고, 이용 요금은 1인 11,000이다. 물향기 수목원 입장료와 중식을 포함한 금액이며, 오산시민은 중식비를 제외한 이용료의 30% 감면, 다자녀가정은 50%,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1~3급) 한부모가족은 10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금년 시티투어를 운영하면서 코스의 다변화와 특화코스를 개발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내삼미동에 알로하 평화관과 스미스부대 기억의 숲 등 평화공원과 미니어처 전시관, 3D프린터 체험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조성되면 추가코스를 연계하여 한 단계 발전하는 다양한 시티투어 코스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