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경제자유구역청,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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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해경제자유구역청,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 김원태 기자
  • 승인 2009.06.02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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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해경제자유구역청(황해청)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행정의 실현을 위한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여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황해청은 홈페이지(www.yesfez.go.kr)에 게재하여 공표하고 각 부서에서는 헌장에서 정한 중점 추진과제와 함께 부서별로 정한 이행표준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헌장의 중점 추진과제를 보면 ▲친절한 자세로 고객 맞이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공정·정확한 업무처리 ▲투명한 행정정보 공개운영 및 고객의 소리 적극 반영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과 보상조치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수시 정비·개선 등이다.

아울러, 헌장의 성실한 이행을 담보하고 고객에 대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보상을 위하여 직원의 불친절 또는 불성실한 민원처리 등으로 고객이 불만을 제기한 때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할 계획이다.

황해청 관계자는 지난해 7월 22일 개청한 것에 비하면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연초부터 시행중인 민원처리 마일리지제와 함께 행정서비스헌장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지금보다 민원처리기간을 단축시키고 한 차원 높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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