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JOBS, '청년취재단 술래' 2기 모집
상태바
수원JOBS, '청년취재단 술래' 2기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7.06.19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 ‘미스매칭’(불일치)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운영을 시작한 ‘수원잡스(JOBS)’가 30일까지 ‘청년취재단 술래’ 2기를 모집한다.

수원JOBS는 경기도 내 사회적 경제기업, 강소기업, 노사문화가 좋은 기업, 유망한 벤처기업 등에 관한 정보를 발굴해 청년 구직자들과 공유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청년 취재단 술래’가 기업 정보 발굴의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수원JOBS 청년취재단 술래는 직원을 모집하는 기업을 찾아가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 업무 내용, 근무조건, 근무환경 등을 취재하고, 청년구직자들에게 생생하고 질 좋은 구인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 인사 담당자를 비롯한 현직 근무자와 인터뷰하고, 청년 일자리 관련 기획 기사도 작성한다. 발굴한 정보는 수원JOBS 홈페이지, SNS 등에 공유한다.

지난해 12월 수원JOBS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활동을 시작한 청년취재단 술래 1기는 수원시 소재 21개 기업을 취재해 기사 39건을 작성하는 등 6개월에 걸친 활동을 마치고 지난 9일 수료식을 치른 바 있다. 기존 구인·구직 사이트의 단편적인 정보 제공과 달리 청년들의 피부에 와닿는 기업 정보, 인터뷰 기사, 구인정보 등으로 호응을 얻었다.

청년취재단 술래 2기의 활동기간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다. 취재단으로 선발된 청년에게는 기사작성·인터뷰·사진촬영 방법 등을 알려주는 취재단 교육과 취재가이드·명함 등을 제공하며, 작성한 기사 건당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는 활동 종료 후 별도 시상할 계획이다.

일자리에 관심이 많고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19~35세 청년 50명을 모집한다. 평일 직장 근무시간에 취재할 수 있어야 하고, 7월 14·17·20·24일 열리는 취재단 교육에 참석해야 한다.

관심있는 청년은 30일까지 수원잡스(http://www.suwonjobs.net) 또는 수원시 청년바람지대(http://www.swyouth.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uwonjobs.net@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31-228-4653, 수원JO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