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05.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수 진작을 위한 토지공사, 주택공사에 화성시 관내 건설 자제 사용 협조

 

   

화성시가 관내 기업들의 수출은 호조를 보이는 반면, 내수를 뒷받침하고 있는 기업체 평균 가동률이 70%로 감소되자 대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화성시 기업체 제품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시와 상공회의소가 자체 조사한 건설, 건축 자재 등 578개 품목의 판매 활성화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 날 자리에는 최영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화성상공회의소 이용인 회장, 화성시 기업인연합회 유창환 회장, 한국토지공사 동탄사업단 임철환 단장, 대한주택공사 화성광역관리단 임양수 단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시는 지역경제 살리기 차원에서 기업환경 개선사업, 특례보증 지원, 창업보육센터 개소 같은 다양한 시책도 추진하고 여러 번의 간담회도 가졌지만 실제 제품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관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기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이 자리에서 최 시장은 “공사 같은 경우, 소요되는 자재의 브랜드를 중요시하면서 실제 가격도 우수하고 품질도 뛰어난 기업의 제품들이 판매가 되지 않고 있다”며 “사용자들이 품질과 가격을 중요시하는 구매정책을 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 송산사업처 문일범 처장은 “현재, 마련한 578개의 제품목록 만으로는 정확한 정보 파악에 한계가 있는 만큼, 카다로그 같은 책자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시는 이 날 간담회를 통해 파악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좀 더 세밀히 파악한 뒤 건설, 건축, 교통, LED 같은 제품의 판매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