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업을 위한 새로운 시작 '사이버인터쉽' 실시
상태바
여성 취업을 위한 새로운 시작 '사이버인터쉽' 실시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05.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ggw.or.kr)는  여성의 취업을 위해 온라인교육 선두 기업인 (주)크레듀와 사이버인턴쉽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여성들의 취업을 돕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경기여성e-러닝센터 회원들을 대상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온라인교육을 통해 사이버인턴쉽 운영에 필요한 인력들을 양성하고 (주)크레듀는 경기여성e-러닝센터에서 선발된 우수 회원들을 사이버 인턴으로 우선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센터는 밝혔다.

사이버인턴쉽의 분야는 ▲ 컨텐츠 및 시스템에 대한 품질관리를 하게 되는품질관리단(Userability Tester), ▲ (주)크레듀 온라인 교육과정에 대한 사이버튜터 ▲ (주)크레듀 중등사업부 교육과정에 대한 학습매니저 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경기여성e-러닝센터는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온라인 교육 ,직업교육, 역량진단등 IT 실무전문가 양성을 위한 온라인패키지과정을 개설, 사이버인터쉽과 연계를 통해 여성 취업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조정아 소장은 “여성특화 교육콘텐츠, 전문직업상담사의 온라인커리어코칭, 드림웨이 역량진단서비스 등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였는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취업이 필요했던 교육생들에게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디딤돌로 삼아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러닝은 지속적으로 성장․발전가능한 분야이므로, e-러닝 튜터활동등 사이버인턴쉽에 관심있는 교육생은 경기여성e-러닝센터의 문을 두드려보자.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