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그대,불꽃중년!-생활밀착형 은퇴설계’ 특강 개최
상태바
오산시, ‘그대,불꽃중년!-생활밀착형 은퇴설계’ 특강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05.31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30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1층 대강당에서 ‘그대, 불꽃중년! -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 설계’ 특강을 진행했다.

오산시는 오산시의 중년들을 의미하는 ‘그대, 불꽃중년!’을 브랜드로 개발하고, 오산시 불꽃중년들의 은퇴 후 35만 시간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특강 및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지난 30일에 개최된 특강은‘그대, 불꽃중년!’의 생활밀착형 은퇴설계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신청 접수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격으로 한국은퇴설계연구소의 권도형 대표가 진행했다.

특강 강사인 권도형 대표는 뛰어난 입담으로 100여명의 특강 참석자들을 매료시키면서, 나이를 먹으면서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으로 돈, 건강, 친구, 시간, 일 5가지를 꼽았다. 6월 13일부터 진행될 은퇴설계 교육과정은 이 5가지 주제의 관리법을 각각의 전문가들로부터 상세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 참석자는 “은퇴 후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준비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면서, “교육과정도 신청해서 재무, 건강, 시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법을 배워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대, 불꽃중년! - 생활밀착형 은퇴설계’ 교육과정 신청은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그대, 불꽃중년!’은 지난 반려동물관리사 및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지도사 과정에 이은 ‘2017년 제2차 맞춤형 물음표 교육과정’ 중 하나이다. ‘맞춤형 물음표 교육과정’은 지역에서의 배움이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의 학습도시 건설을 위한 지역 연계형 평생학습 서비스로, 9월에 개강 예정인 오산백년시민대학에서는 물음표학교의 ‘지역과 함께하는 『오산공작소』’로 명칭이 바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