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7 좋은 마을 만들기’ 주민제안 공모
상태바
화성시, ‘2017 좋은 마을 만들기’ 주민제안 공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01.31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주민참여로 공동체를 복원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터전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마을계획 수립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 ▲좋은 마을 만들기 3개 분야이며, 사업 전 과정을 주민이 중심이 되어 추진될 예정이다.

마을계획 및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사업은 3천5백만원의 예산으로 마을 특성에 맞는 전문가를 파견해 마을의 비전을 찾고 세부 활동과제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을계획 수립사업은 30명이상(총 가구 수의 50%이상 참여)의 1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하며, 소규모 마을의제 수립 사업은 10명이상의 2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한다.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은 1억8백만원의 예산으로 마을신문, 마을합창단, 마을 텃밭 등 주민들이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분야별 성격에 따라 최대 1천5백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좋은 마을 만들기는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5인이상 공동체이면 지원가능하다.

사업신청은 오는 2월 13일부터 24일까지이며 화성시 사회적공동체담당관(마을계획, 소규모 마을의제),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마을만들기지원팀(좋은마을 만들기) 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hs63502@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2월 8일 시청 대회의실(10시)과 동부출장소 대강당(오후 3시)에서 시민설명회를 진행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www.hscity.go.kr) 또는 화성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www.hssesc.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