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 엠블럼 및 마스코트 확정
상태바
화성시,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 엠블럼 및 마스코트 확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12.2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체육대회 엠블럼 ⓒ Win뉴스

화성시가 2017년 4월에 개최되는‘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엠블럼과 마스코트를 확정했다.

엠블럼은 화성시 도시브랜드 심볼과 함께 세 가지 색(노란색은 조화, 빨간색은 열정, 파란색은 성공)으로 이뤄진 화살표로 경기도민을 표현해 성공적인 도민화합의 염원을 담았다.

마스코트는 화성시 대표캐릭터 코리요와 도민을 상징하는 알콩이, 시민을 상징하는 달콩이가 함께 성화를 든 모습으로 경기도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달려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배경 이미지로는 ‘제 63회 경기도체육대회’개회식 등 주 경기장이자 화성시 대표 랜드마크인 ‘화성종합경기타운’을 형상화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우리시 대표상징물인 공룡캐릭터‘코리요’가 경기도체육대회 대회 공식 마스코트로 활용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엠블럼과 마스코트 공개를 계기로‘코리요’가 경기도민과 화성시민 모두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체육대회 마스코트 ⓒ Win뉴스

시는 지난 9월 30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표어는 ‘하나되자 화성에서  함께뛰자 경기도민’, 구호는 ‘기회의 땅 화성에서 하나되는 화합체전’을 선정했다.

제63회 경기도체육대회는 2017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 등 35개 경기장에서 열리고 육상 등 24개 종목에 1만 2천여 명의 선수단과 3만여 명의 경기도민이 참가한다.

경기도체육대회와 관련한 기타문의는 화성시 체육진흥과 경기도민체전TF팀  031-369-322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