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위기가정 통합사례관리 성과보고회 열어
상태바
화성시, 위기가정 통합사례관리 성과보고회 열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12.21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위기가정 사례관리 협력기관 종사자 및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년 통합사례관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례관리 과정을 이야기로 풀어낸‘샌드아트’시연을 시작으로 2016년 통합성과와 2017년 운영계획, 사례발표 등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통합사례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화성 아름다운 상인회와 화성서부경찰서‘사랑드리’, 비봉고등학교는 감사패를 받았고 사례관리 유공자 윤선주 등 2명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나성혜 향남읍 맞춤형복지팀장은‘이웃과 함께하는 맞춤형복지’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맞춤형 사례 및 추진현황 소재와 맞춤형복지팀 시범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극복과정 등을 참여자들과 함께 공유했다.

오순록 복지국장은“어려움에 직면한 위기가정이 문제를 극복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한 해 동안 민 ․ 관협력을 통한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해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지난 7월 1일 봉담읍, 우정읍, 향남읍, 남양읍 4개 읍에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해 기존 무한돌봄 네트워크팀과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과 지역 내 복지자원 발굴, 민 ․ 관 협력 활성화 등 개개인에 맞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