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나의 마음의 주파수를 맞춰주세요”
상태바
“자녀와 나의 마음의 주파수를 맞춰주세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11.0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혁신교육지원센터 배우미・나누미・그리미 강사 역량강화 교육 진행

오산시혁신교육지원센터는 지난 7일, 2016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혁신교육지원센터에서 활동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배우미・나누미・그리미 강사 활동을 위해 부모로서 가정에서 먼저 바로 서자라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11월 7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시의 지역특화사업(시민참여학교, 학부모스터디, 꿈찾기 멘토스쿨)을 전담하고 있는 혁신교육지원센터에는 학부모 스터디에서 활동하는 배우미 강사, 시민참여학교에서 활동하는 나누미 강사, 꿈찾기 멘토스쿨에서 학부모 진로코치로 활동하는 그리미 강사까지 약 300여명의 학부모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첫 번째 강의는 부모코칭 전문가이자 EBS 육아 관련 방송에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성아(자람가족학교 대표) 강사를 초청하여‘부모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부모 역할에 대한 이해 및 부모 발달과업에 대한 탐색의 시간을 가졌으며 2회차 부터는 애니어그램을 통해 자녀와의 올바른 관계 형성을 위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오산시혁신교육지원센터 고일석 센터장은 ‘지역특화사업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전문성 함양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제공함으로써 학교교육과 학교 밖 교육이 조화를 이루어 오산시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