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빛나래 청소년문화의집 준공 개관
상태바
오산시, 꿈빛나래 청소년문화의집 준공 개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11.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7일 「청소년활동 진흥법」상 청소년수련시설인 꿈빛나래 청소년문화의집(이하“꿈빛나래 문화의집”) 개관식을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아동청소년시설 관계자, 차세대위원 등 청소년,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시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정보·문화·예술 체험 및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건전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문화의집을 추가 신설하기로 하고, 2014년부터 지역 청소년 및 주민의 수요조사, 선진시설 견학, 관계기관 협의·자문 등을 거쳐 지난해 실시설계를 완료하였고, 금년 1월 착공하여 지난 9월 준공하였다. 꿈빛나래는 오산시 세 번째 시설이다.

꿈빛나래 문화의집은 국비 9억여원을 포함하여 총사업비 17억 5천만원을 지원하여, 기존 동사무소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청소년수련시설로 거듭나게 되었다.

건물은 지상4층에 연면적 1,079㎡로서, 주요시설로 책마루, 어울림터, 정보마당, 스포츠활동실, 진로·교육·문화체험실, 요리창작실, 동아리방, 노래쉼터, 다목적실, 사무실 등이 있다.

꿈빛나래 문화의집은 시에서 직영하는 시설로서 앞으로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지원, 자유학기제 학교연계 프로그램,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문화행사, 지역사회 참여 활동, 방과후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소통·화합하는 공공시설로서의 역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꿈빛나래 문화의집은 오산시 청학로 125 [구 신장동주민센터] 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용 문의는 ☎ 031-378-3134~6 번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