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6 정보과학축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16 정보과학축제 참가자 모집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8.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오는 10월 ‘2016 수원 정보과학축제’에서 선보이는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과 ‘캡스톤디자인 페어’참가자를 오는 9월 19일까지 모집한다.
 
ICT(정보통신기술) 공모전에는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ICT는‘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인터넷, 정보통신, 보안 등을 합쳐 이르는 말이다.
 
한편 이공계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발표하는‘캡스톤디자인 페어’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이 개설된 모든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을 이뤄(4인 이하) 교과목 내 자유주제로 모집한다.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이란 공학계열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졸업 논문 대신 작품을 설계‧제작하도록 하는 종합설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1차예선(서류심사)과 2차예선(발표자료심사, 대중 현장 투표 등)으로 진행되며 10월 15일 열리는 본선에는 현장평가와 발표 평가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시는 ICT아이디어 공모전에 입상한 5팀에게 총 680만원을, 캡스톤디자인페어에 입상한 3팀에게 총 3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오는 9월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수원정보과학축제 홈페이지(http://futurecity.suwon.go.kr)에 가입 후 참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