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호 일대 레저항공 Complex로 도약
상태바
시화호 일대 레저항공 Complex로 도약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03.2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산 시화호․화성 어섬 등 서해안 일대가 전국 민간레저 항공의 거점으로 태어나 스카이다이빙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경기도는 시화호 일대를 전국 민간레저 항공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이를 수행할 레저항공 Complex 설립을 검토하고, 이를 위한 기본구상 및 부지선정 조사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부지선정 용역계획 방침이 결정되면 학술용역심의를 거친 후 용역수행 업체를 선정, 4월부터 용역수행에 들어간다.

용역추진 주요내용은 레저항공 Complex 주요 기능 및 도입시설, 적정면적(규모) 검토, 입지조건 검토(풍향, 비행공역 설정, 인접공역 및 공항 비행절차와 상관관계, 주변 주거․개발현황, 소음피해), 경량비행장 접근성(도로․공중 접근성), 국내․외 주요 사례 제시, 소요예산 분석, 운영방안 등을 포함한다.

도는 용역수행 결과 시화호 일대가 민간레저 항공활동의 적지로 나타나면 관계법령 검토, 기반시설 준비 등 전국 민간레저 항공의 거점마련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레저항공 Complex란 경비행기의 이․착륙에 필요한 활주로, 착륙대, 관제․정비시설, 유도로, 계류장 등의 비행장을 기본으로, 레저항공 기초훈련장, 클럽하우스, 관련협회, 판매시설을 갖춘 레저항공관련 종합시설을 말한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