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행정복지센터 ‘우리동네 행복빨래터’ 개소
상태바
호원행정복지센터 ‘우리동네 행복빨래터’ 개소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6.06.07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호원행정복지센터(동장 이경재)는 6월 3일 행정복지센터 4층에 세탁기 2대, 건조기 2대를 갖춰‘우리동네 행복빨래터’를 개소했다.

‘우리동네 행복빨래터’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주거환경이 열악해 이불 등 대형 빨래를 세탁·건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해 센터 내에 세탁실을 마련해 빨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빨래터 개소를 위해 호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주)는 건조기 1대, 호원 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경철)는 125만원 상당의 이불, 호원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미자)는 세탁기 및 건조기 각 1대, 호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선찬)는 세탁기 1대 및 세제 1박스, 의정부시 새마을부녀회(회장 강귀순)는 세제 1박스를 후원했다.

빨래를 수거·세탁·건조해 자택으로 배달하는 일은 권역 내 자원봉사자들이 담당했으며 이들은 지역사회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는 호원1·2동 주민으로 알려졌다.

첫 번째로 세탁을 맡긴 박모(78세) 할머니는“무거운 겨울이불을 혼자세탁하기도 버겁고 집에 있는 작은 세탁기에 넣기 힘들어 지금까지 세탁을 못하고 있었는데, 대형 세탁기로 깨끗하게 세탁해 건조까지 해서 집으로 배달해주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경재 동장(호원행정복지센터)은 “신체적·경제적·사회적으로 어려운가정에 사랑과 희망을 가득 담은 깨끗한 이불을 전해 드릴 것이며, 주민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생활 속에서 변화를 체감 할 수 있도록 호원행정복지센터에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