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016년 제3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2016년 제3회 청소년의회교실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6.0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의장 윤화섭)는 6월 7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시흥 배곧중학교 학생 72명과 용인 서원중학교 학생 33명 등 총105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3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열었다.

학생들은 1일 도의원이 되어 “동성결혼 합법화 반대”, “올바른 화장실 문화 구축” 등을 주제로 3명의 학생이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하였으며, “정기적 학교시험 폐지 조례안”, “청소년 SNS 사용제한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처리하는 등 도의원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학생들은 “본회의장 의원 자리에 직접 앉아서 전자투표를 해 본 것이 재미있었으며, 발언대에서 실제 의원들처럼 발표를 할 때 도의원이 된 것 같아 뿌듯했었다.” 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이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과 지미연 의원(새누리당, 용인8) 함께해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경기도의원의 역할과 의회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제4회 청소년의회교실은 6월 21일(화)에 안성 문기초등학교와 부천 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