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도 역시 경기도! 2009 대장정 시작
상태바
생활체육도 역시 경기도! 2009 대장정 시작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03.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1,100만 도민과 함께하는 생활체육을 실천하여 체육애호인의 저변확대와 체육동호인들이 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 18회에 걸쳐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대회를 개최, 질적 향상을 통한 대한민국 스포츠의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는 오는 3월 7일 화성시 수원대학교에서 열리는 제6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 탁구대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축구, 탁구, 게이트볼 등 15개 종목을 대상으로 18회에 걸쳐 종목별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 종목별대회는 연간 1만4천명이 참여하며, 2억2백만원의 도비를 투자하여 현대인들에게 건강증진과 함께 여가를 활용하는 공동체를 구성하여 생활체육의 실천항목인 7330운동을 적극 펼쳐나가기로 하였다.

올해 처음 화성에서 열리는 탁구대회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생활체육 종목대회가 도민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을단위 생활체육 확충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지금의 어려운 경제현실을 감안하여 “우리는 어려울수록 서로 단결하였으며, 역경을 딛고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낸 강인한 민족으로 생활체육을 통하여 역경을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