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 6월 개장
상태바
의정부시,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 6월 개장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6.05.31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도심속 물놀이 장소로 각광 받고 있는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을 오는 6월 1일부터 개장한다.

낙양물사랑공원 내에 설치된 물놀이장은 평균 20∼30cm로 수심이 얕아 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유아용 화장실, 그늘막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물놀이장 이용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5 까지 매일 선착순으로 이용가능하며 최대 300여명(단체 예약 제외)을 수용할 수 있다.

또 깨끗한 수질확보를 위해 물놀이장 용수를 매일 교체(오전 오후)하며 안전사고예방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4명의 안전 관리자를 배치한다.

시는 8월말까지 운영하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국폴리텍대학, 경기북부캠퍼스 설계공모업체 선정  개교까지 순항, 2017년 착공 예정

작년 4월 치열한 유치전 끝에 파주시에 유치가 확정된 한국폴리텍대학 경기북부캠퍼스 설계공모 당선작이 결정됐다. 지난 3월 설계공모 공고 후 심사가 진행됐으며, 캠퍼스 시설공사를 맞춤형 서비스로 위탁받은 조달청은 최종 입찰에 3개 업체가 경합했으나, 최종적으로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가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스마트 산업시대 기술인력의 양성기관이자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여는 평생직업교육의 메카를 목표로 하는 폴리텍대학의 정신에 부합하는 당선작이 선정됐다.  ‘기술과 기술의 융합, 학생과 학생의 교류를 위한 플랫폼’을 주제로 본관, 공학관 2개동, 기숙사, 복지관 등 총 5개동으로 구성됐다.

한편, 한국폴리텍 경기북부 캠퍼스 부지는 파주 캠프에드워즈로 작년 4월 15일 최종 확정됐으며, 같은 해 12월 17일 국방부와 월롱면 영태리 563-5번지 일원 43,960㎡ 토지에 대해 매매계약을 체결해 2018년까지 매입을 완료할 예정이다.

경기북부캠퍼스는 파주시의 지역적 특성을 감안해 출판미디어과, 스마트방송과, 응용소프트웨어과, 스마트전기전자과, 정밀기계시스템과 등 5개과, 연 625명의 전문기술․기능인력이 양성된다. 시 관계자는 “2019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현재 실시계획 설계와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며, 2017년 첫 삽을 뜰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