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여름철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주의 당부
상태바
파주시, 여름철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주의 당부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6.05.3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남해와 서해 일부지역 해수에서 비브리오패혈증균이 검출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감염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일반적으로 해수 온도가 18℃이상 상승하는 5~6월경 첫 환자가 발생해 8~9월에 환자가 집중 발생하며, 특히 만성 간 질환, 당뇨병, 알콜중독자, 악성종양환자, 면역저하자 등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이 비브리오패혈증균에 감염될 경우 치명률이 높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비브리오 패혈증은 오염된 어패류를 날 것 또는 덜 익힌 상태로 섭취하거나 오염된 해수가 상처부위를 통해 침입할시 생길 수 있다. 발열, 오한,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피부를 통해 감염될 경우 주로 하지에서 발진, 부종으로 시작해 수포성 괴사로 진행되어 패혈증을 일으킨다.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어패류는 가급적 -5℃이하로 저온보관하고  날생선 및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반드시 소독 후 사용해야 한다. 또한, 해산물은 60℃이상 충분히 익혀먹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지 않아야 한다.

파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비브리오패혈증 환자는 해안과 내륙지역 구분없이 오염된 어패류 섭취로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