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평택교육청에 중징계 교육장 전격 발령.. 큰 반발
상태바
道, 평택교육청에 중징계 교육장 전격 발령.. 큰 반발
  • 경기리포트 전경만 기자
  • 승인 2009.03.04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감 선거를 한 달여 앞두고 갑작스레 불어 닥친 평택교육장 인사와 관련 평택시민단체들이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비리에 연루된 게 문제였다.

평택교육장으로 발령이 난 이한응 교육장은 오산화성 교육장 재직시절, 오산시 양산초등학교의 학교용지 교환계약과 관련 특혜의혹을 받은바 있다.

당시 감사원의 감사결과가 사실로 판명됐다. 이에 따라 이 교육장과 관리과장 S씨 그리고 관리계장 H씨가 중징계를 받도록 감사원이 지난달 25일 지시를 했다.
 
이와 관련, 화성교육청은 지난 26일 경기도교육청에 재심을 요구해 놓고 있다. 그러나 이미 이 사건과 관련된 오산시 전 도시개발국장 L모씨와 도시개발과장 L씨, 도시계획계장 P씨 등은 훈계를 받았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평택교육계다. 감사원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은 공무원 그리고 재심의 여지가 남아있는 상태의 교육장을 평택교육청에 발령한 것은 평택교육계를 내려 보는 소행이라는 것.
 
특히 평택 교육계와 시민단체는 이 교육장이 발령받아 출근한 3월2일 그의 출근을 저지하며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출근을 저지한 시민단체의 한 회원은 “현 김진춘 교육감의 고향인 평택에 최측근으로 알려진 정직처분 요구자를 교육장으로 발령 낸 이유가 다가올 교육감선거를 대비한 인사‘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또 “평택지역의 시민단체와 학부모, 교사들은 평택지역의 교육주체의 자존심을 훼손하고 평택교육을 징계처분자의 도피처로 만든 이번 인사의 철회를 강력 요구한다”며 경기도 교육청에 합리적 인사제도 운영을 촉구했다.

이번 반대성명에 참가한 시민단체는 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 평택홍사단, 평택농민회, 평택평화센터, 평택비정규센터, 민주노총평택안성지부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