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기 문산자유시장 상인대학 입학식
상태바
파주시, 제1기 문산자유시장 상인대학 입학식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6.05.2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문산자유시장 고객지원실내 학습관에서 제1기 문산자유시장 상인대학 입학식이 지난 27일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재홍 파주시장을 비롯한 많은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상인들의 배움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격려와 축하를 보냈다.

상인대학은 경영기법, 의식혁신 등의 내용을 관련 교수 강의로 진행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관하에 실시되는 교육이다. 우수상인 육성과 나아가 선진시장 만들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문산자유시장 상인대학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산자유시장 상인들이 모인 배움의 자리로 지난 5월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9일까지 10주간 동안 총 40시간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이재홍 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상인대학 교육기간이 더운 여름에 걸쳐 있어 배움에 다소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힘들게 마련된 기회인 만큼 잘 활용해 달라”며, “금촌통일시장,광탄전통시장이 상인대학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문화관광형시장, 골목형시장으로 육성되는 발전의 계기를 마련한 만큼 문산자유시장도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보다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올해 중소기업청주관 공모사업으로 ‘문산자유시장 주차장사업’이 선정되어 72억원의 사업비로 125면의 철골3층 주차장을 조성할 예정이며, 내년 3월 준공되면 문산자유시장의 오랜 숙제인 주차난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