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6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2개 부문 수상
상태바
화성시, ‘2016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2개 부문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5.2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아시아·태평양지역 22개 국가의 기업·단체를 대상으로 경영 업적 등을 평가하는 ‘2016 제3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 이하 아태스티비상)’에서 2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아태스티비상’은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이자 세계 우수 비즈니스 대상으로, 올해에는 13개국에서 6백여 편의 작품이 출시됐다.

화성시는 ‘기술산업 혁신’ 부문에서 ‘공동형 종합장사시설(함백산 메모리얼파크) 건립’으로 금상을, ‘고객서비스 경영·기획·실행 혁신’ 부문에서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공동형 종합장사시설(함백산 메모리얼파크)’은 전국 최초로 5개 지자체가 공동 투자해 건립되는 종합장사시설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건립 부지를 결정해 기피시설에 대한 님비현상을 극복하고, 5개시 500만 시민의 사후복지시설로서 장례문화에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해 ‘기술산업 혁신’ 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받았다.

‘고객서비스 경영·기획·실행 혁신’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은 학교에 문화?복지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사전기획, 개발에서부터 건립단계까지 사회의 제반 주체들이 고루 참여해 만드는 지역 공동체 부활의 새로운 협력 모델로 높이 평가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27일, 호주 시드니시의 웨스틴 시드니호텔에서 열으며, 시상식에 참석한 이향순 홍보기획팀장은 “앞으로도 시정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