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 up, 소통 up, 화목 더하기’ 개최
상태바
‘공감 up, 소통 up, 화목 더하기’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5.25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休)

개관 2주년을 맞은 ‘수원시 여성문화공간-휴(休)’는 지난 24일 가족 간의 이해와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공감 up, 소통 up, 화목 더하기’를 운영했다.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아동분야 전문가를 초빙, 사전 신청한 4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HTP-그림검사(집, 나무, 사람 그림을 통한 심리검사), KFD-그림검사(가족의 행동 그림을 통해 관계와 상호작용 정도를 파악하는 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상담했다. 

아울러 자녀의 효율적인 학습습관, 태도를 위해 MLST검사(성격, 정서, 동기, 행동 특징 등 다면적 학습전략 검사)를 통해 학습특성을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 가족들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더욱더 친밀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열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의사소통 방식을 성찰하고 가족 구성원들의 어려움에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문화공간-휴(休)의 프로그램은 관내 여성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한다. 

신청 및 문의: 홈페이지(http://suwonhue.kr), 전화(031-225-254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