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상태바
의정부시,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6.05.24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6년 경기도 규제개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3위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화성 푸르미르호텔에서 황성태 경기도 기획조정실장, 이병길 규제개혁위원장, 31개 시·군 규제개혁담당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여해 규제개혁 우수사례 발표 경진대회 및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 의정부시는 ‘다각적인 규제개선을 통한 투자촉진 및 시민불편 해소’사례발표를 통해 산업단지 내 경기도 지정 문화재(정문부장군묘) 현상변경 등 기업 규제애로 해결과 지구단위계획 상 법령에 근거없는 규정 폐지로 시민불편을 적극 해소한 점 등이 우수하게 평가를 받았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의정부시 외에 ▲ GB해제 풀어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고양시) ▲ 수원산업단지 규제개선(수원시) ▲ 공동주택 리모델링 불합리한 규제개선(성남시) ▲ 산업단지 내 주차장 의무비율 완화(파주시) ▲ 내발적 규제개혁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안성시) ▲ 자치법규 개선으로 투자기반조성(양평군) 등 예선을 통과한 11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오영춘 기획예산과장은 ‘그동안의 지속적인 규제개혁 노력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개선 향상을 위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시민불편 해소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