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16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개최
상태바
화성시, 2016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5.18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2016 화성시 아름다운 간판 (창작)공모전’ 참가작을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은 단속 위주의 광고물 행정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을 발굴, 제안 및 시상함으로써 도시경관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창작간판 분야’와 ‘기존간판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올해 처음 선정하는 ‘창작간판 분야’는 획일적이고 일반적인 간판 디자인에서 벗어나 도시미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간판디자인설계 및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선정하며, ‘기존간판 분야’는 건축물과 조화롭게 설치된 간판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는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이 함께 참여하며, 부문별로 4작품씩 총 8작품을 선정한다.
기존간판분야 수상자에는 현판 및 상패가 지급되며, 창작분야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원, 금상 4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자격은 기존간판분야는 해당 광고물의 광고주, 건물주, 간판제작업자이며 창작분야는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접수는 시청 건축과 및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영희 건축과장은 “지난해 아름다운간판 공모전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공적으로 치러져 올해는 창작분야도 추가 실시하게 됐다”며, “화성시 도시미관에 어울리면서 획기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건축과 광고물팀(031-369-25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