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2회 수원 팔색길 종주대회 개최
상태바
수원시, 제2회 수원 팔색길 종주대회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5.0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수원시가 오는 7일 광교공원에서 제2회 ‘수원 팔색길 종주대회’를 개최한다. 

수원시와 수원YWC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1회 대회를 통해 알려진 팔색길 중 다양하게 조성, 개발된 길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시민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지게길’과 ‘모수길’에서 진행된다. 광교공원을 출발해 광교쉼터를 거쳐 한천약수터, 거북바위를 지나 항아리화장실까지 약5.5km를 2시간동안 종주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또는 단체는 수원YWCA홈페이지(www.swywca.or.kr)로 연락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대회 당일에는 차량이 혼잡한 관계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한편 수원 팔색길은 지난 2010년 7월에 착공돼 2014년 12월 준공됐다. 모수길, 지게길, 매실길 등 8개 구간이 있으며 총 147.8㎞에 이른다. 이 가운데 ‘모수길’은 물길의 근원이라 하여 모수국으로 불렸던 수원의 이름에서 따온 길이며 수원의 대표하천인 서호천과 수원천을 따라 도심 속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또 ‘지게길’은 나무꾼이 나무를 하던 옛 길로 광교산 숲길과 광교천 수변길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원 팔색길 종주대회를 매년 코스별로 실시해 시민들에게 귀중한 자연 자원을 알리는 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