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 송산2동,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6.04.18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파주시 송산2동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민원안내도우미’를 운영하기로 했다.

민원안내도우미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각종 민원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등을 안내하고 담당자에게 인계함으로써 민원인들의 편의를 돕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을 도움으로써 민원처리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수수료를 절감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송산2동은 민락 택지개발지역을 관할하고 있어 급증하는 유입인구로 인해 하루 방문고객이 400명에 육박하는 등 민원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월, 민락2지구내 현장민원실을 개설해 신도시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나, 여전히 많은 방문 민원인에 대한 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민원안내도우미 배치로 민원대기 시간 증가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만족행정 구현에 앞장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민원안내도우미 공개모집을 통해 20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했으며, 4월14일 민원안내도우미 사전교육 및 발대식을 갖고 최고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구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활기찬 출발을 다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