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나들이객 위한 관광안내소 설치
상태바
화성시, 나들이객 위한 관광안내소 설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3.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동탄 센트럴파크와 전곡항 마리나 클럽하우스 등 2개소에 관광안내소를 설치한다. 

동탄 센트럴파크 관광안내소는 오는 22일 오픈해 상시 운영되며, 전곡항 마리나 클럽하우스는 26일 오픈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말에만 운영된다.

시는 안내소를 찾은 방문객을 위해 안내사를 배치하고 관광안내 홍보물 배부는 물론이고교통과 숙박, 식사 및 문화공연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시는 바닷길이 열리는 제부도, 이국적인 마리나 시설을 갖춘 전곡항, 아름다운 해안 국화도까지 수도권 최고의 명품 해양휴양지를 기반으로 ‘관광화성’브랜드를 확고히 하고자 제부도 진입 공간 정비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제부도와 궁평항을 잇는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수도권 최대 마리나시설을 보유한 전곡항 일대를 다양한 해양레저를 접할 수 있는 축제를 통해 해양레저스포츠의 메카로 만들 계획이다. 올해 ‘화성 해양페스티벌’은 ‘화성 뱃놀이 축제’로 명칭을 바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전곡항에서 개최된다.

오문성 관광진흥과장은 “화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안내소를 설치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봄 나들이철, 화성을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 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