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드림스타트 2016년 사업 안내
상태바
의정부드림스타트 2016년 사업 안내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6.03.07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드림스타트는 2016년도 드림스타트 사업을 알리기 위한 안내문을 기존 드림스타트 가족을 제외한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저소득한부모, 차상위계층 중 12이하의 자녀를 둔 1천400여 세대에 발송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0세(임산부)부터 만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저소득한부모, 차상위계층, 성폭력피해 아동 등에 대하여 우선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대상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동 주민센터 및 무한돌봄센터 등에서 연계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지원대상자는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이 가정을 방문해 인적조사, 욕구조사, 양육환경 및 아동발달 상황을 조사 후 사례관리대상 아동과 그 가족에게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된다.

한편 의정부 드림스타트는 6명의 아동통합서비스 전문요원이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지원의 4개영역에 대해 매년 40여개의 프로그램을 지역복지자원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취약한 계층의 아동이 드림스타트사업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1-850-5701, 57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