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정부지원금 최대 규모 유치
상태바
고양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정부지원금 최대 규모 유치
  • 조형상 기자
  • 승인 2016.02.1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 이하 진흥원)은 지난해 중소기업청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특화형 센터’로 선정된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이하 센터)」가‘15년도 센터 운영 최종 평가결과 A등급을 획득하고 ’16년 정부지원금은 지난해 대비 30% 이상 증가한 2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특화형 센터가 지원받을 수 있는 최대 지원 규모이다.

본 센터는 지난해 6월 고양시 덕양구 성사입주센터 내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중소기업청과 고양시 지원을 받아 개소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방송영상 및 콘텐츠 관련 1인 창조기업 등 총 14개 입주기업이 입주해 있다.

특히 센터는 지난해 8월 개소식 이후 총 33시간에 걸친 창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고양시 브로멕스타워(방송영상 집적단지) 입주기업 및 타 지역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과의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14회에 걸쳐 운영한 바 있다. 또한 활발한 SNS 활동을 통해 입주기업 간의 지속적인 협업을 유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융합을 통한 지속적인 기업 성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예비창업자 3명이 센터에서 신규 창업에 성공하였고, 센터 입주기업의 사업 확장에 따른 정규직 4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였다. 또한 입주기업들은 연간 매출 8억원 및 정부지원 사업 ․ 투자유치 5억원 등을 합쳐 총 16억원의 매출 및 자금 유치 성과를 이끌어 냈다.

진흥원 김인환 원장은 “16년도는 사업 예산도 증액된 만큼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킹을 더욱 더 강화하고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을 통해 고양시 신규 창업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명실 공히 경기 북서부 창업의 허브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16년도 새해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