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봉 오산시 부시장‘ 건축공학의 미래’ 주제로 특강
상태바
유영봉 오산시 부시장‘ 건축공학의 미래’ 주제로 특강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11.05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유영봉 부시장은 지난 4일 건축공학에 관심이 있는 오산고등학교 학생들에게‘건축공학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오산고 진로부장(한규천 선생님)의 요청으로 건축공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건축공학자와의 만남의 기회를 주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유영봉 부시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건축학과(학사), 연세대학교 건축학과(석사)를 거처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에서 도시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1978년 12월 고양시 건축직 7급 공채로 공직을 시작하여 고양시 건설사업소장, 경기도 건설국장을 역임하며 건축 및 도시공학의 전문가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날 주요 강의 내용은 건축공학의 개략적인 소개와 유영봉 부시장의 공직생활의 경험 등에 대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전달함으로써, 학문으로서의 건축 공학 뿐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설계하며 적용하는지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져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번 강의에 참여한 학생은 ‘딱딱한 학문으로 배우던 건축공학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며 설명을 해주셔서 건축공학에 대한 어느정도의 밑그림이 그려졌고, 건축공학에 대한 이해는 물론 현직에 대한 경험과 인생의 경험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미래를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