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활성화 위크숖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활성화 위크숖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9.23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지역상담소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과 사무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2일 10시 경기도인재개발원 세미나실에서 각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역상담소는 도의회가 지역주민의 생활불편 사항, 지역현안, 조례 제․개정 관련 건의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도내 31개 시군에 1개소씩 설치하였다.
 
이들 상담소에서는 해당 지역 도의원이 직접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상담소별로 사무직원을 배치하여 정책건의 및 상담신청에 대한 접수관리 등 사무운영을 담당토록 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사무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이 신뢰하고 찾을 수 있는 상담소가 될 수 있도록 사무직원의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태도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방문자 응대와 행동예절 교육을 집중 실시하였으며, 건의와 상담 사무관리에 대한 직무교육도 병행하였다.
 
또한, 상담소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질의․응답 등 상담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는 강득구 의장, 새정치민주연합 김현삼 대표의원, 새누리당 이승철 대표의원이 참석하여 인사말을 통해 지역상담소가 활성화되어 지역주민의 의견이 의회로 잘 전달되고, 또한 의회가 하는 일이 지역주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사무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특히, 강득구 의장은 “상담소는 도의원이 주민과 만나고 의정활동을 준비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는 곳이므로, 대민 응대 등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