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사업 모집
상태바
화성시,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사업 모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7.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2015년도 화성시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사업󰡑대상 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
 
이번 창업지원사업 추가 모집은 청년 창업과 일반 창업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청년 창업은 참신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 중인 관내 소재 대학(원)생 단체로 구성원 1인 이상이 화성시민이어야 하며, 일반 창업은 사회적 목적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되어 향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인증 계획이 있는 관내 기업(단체)이며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한 사업은 서류 검토와 현장 실사 후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4개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단체)에게는 사업 계획의 타당성에 따라 최대 2천 5백만원의 창업자금이 지원된다.
 
공모를 원하는 대학(원)생 및 기업(단체)은 시청 사회적공동체담당관실로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홈페이지 공고란(제2015-1985호)을 참고하거나 사회적경제운영팀((031-369-310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연계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 육성을 위한 상시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 규모가 영세하거나 마케팅력이 취약한 사회적기업에는 자립을 위한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등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