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 정책 이해와 공감 형성의 장 마련
상태바
자유학기제 정책 이해와 공감 형성의 장 마련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7.02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일 오후2시, ‘2015 자유학기제 학교장 정책연수’를 신한대학교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자유학기제 희망학교 운영을 위한 정책 이해와 더불어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대비한 정책의 중요성 인식 및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실시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교육부 공교육진흥과 조재익 과장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위한 지원 방향과 추진 성과’를 중심으로 학교장으로서 정책을 이해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많은 시사점을 주었다.
 
특히, 2년차 자유학기제 희망학교를 운영 중인 평택중학교 김동경 교장의 실제 사례와 별가람중학교 정금채 교감과 송인숙 학부모의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운영 사례’는 자유학기제가 단순 일회성 체험활동으로의 접근이 아닌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 중심의 평가를 통한 ‘자유학기제 취지와 목적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참석한 학교장들은 이번 정책 연수를 통해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 ’을 준비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였으며 경기교육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기도교육청 한구용 교육과정정책과 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자유학기제 지원 방향 모색하여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을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한편, 이 자리에는 고양, 의정부 등 10개 교육지원청 학교장이 참석했으며, 7월 7일 오후 2시 화성 라비돌 리조트에서는 수원, 성남 등 15개 교육지원청 중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